홈페이지 >

게이츠의 선물과 잡스의 진정한 유산: 편안한 옷차림

2011/11/14 14:55:00 23


게이츠와 잡스는 1990년대 초기 사진을 찍었고, 두 사람의 차이는 단추 세 개밖에 없다.




잡스와 게이츠는 얼마 전 옷차림: 철저한 캐주얼, 다른 하나는 깔끔한 옷차림이다.


우리 업계 인사들,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는 영원한 선물과 함께 남겼다.

유산

이들은 정보기술 업계의 종사자들을 직업복의 속박에서 벗어났다.

바로 그 두 사람 때문에 시비를 겨루고 있다

정장

우리는 1990년부터 편안한 의상을 입고 출근할 수 있도록 고수했다.


옷의 선택에 대해서는 잡스와 게이츠는 사실 다른 동기가 있다.

잡스 싫다

단추

버튼 같은 장난감.

그래서 그의 옷에 단추가 하나도 없어 그의 제품도 필요 없다.


게이츠는 이른 나이에 옷의 단추도 많지 않다.

사람들 앞에서 그는 아예 단추 하나 도 없는 라운드 티셔츠를 입고, 아니면 단추 세 개가 있는 칼라 티셔츠, 옷의 톤도 수수하다.

그의 저명한 체포 사진 (주: 개츠는 1975년에 교통위반으로 경찰서에 초청을 받았고, 그 밖에는 하나님도 눈살을 찌푸릴 것 같은 운동복을 입고, 그 안에는 색감이 선명하고 괴상한 띠 아동 셔츠를 입고 있었다.

하버드와 인연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가끔 옥스퍼드 셔츠를 입고 늘 소매를 걷어 올리지만 넥타이를 한 적이 없다.

이외에도 이른 개츠는 메린다의 포획 전 위생과 꾀죄로 유명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일찌감치 IBM 과 협력해 후자 OS /2운영체제를 개발한 뒤 양측이 갈라졌다.

쌍방이 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게이츠는 붉은색 비행기를 타고 시애틀에서 뉴욕으로 날아갔다.

그는 이미 밤낮으로 윈도우 시스템을 위해 며칠 동안 열심히 일하고 있었지만 셔츠를 갈아입을 틈이 없을 것 같다.


그는 새벽녘에 뉴욕에 도착해 자동차를 빌려 IBM이 아몽크시의 본사에서 이 회사의 개인 컴퓨터사업부를 주관하는 짐 카나비노 (Jim Cannavinno) 를 취했다.

의심도 없이 이 노인은 아직 출근하지 않았다.

당시 젊은 스티브 사컨브로크 (Steve Schuckenbrock, 현재 다이얼 서비스 업무의 총재)가 게이츠를 접대하고 있다.

그의 손님 주마등 같은'침입'은 또 하나의 사무실, 어떤 운영체제를 보고 있는지 보려고 한다.

사케브로크는 게이츠에 이렇게 남의 사무실로 들어가면 안 되고, 응접실에 있어달라고 했다.

이외에도 사컨브로크는 그의 손님이 온 몸에서 며칠째 밤낮없이 부지런한 편성으로 남긴 ‘ 향기 ’ 를 느끼고 있다.


이것은 바로 옷차림이 요구하는 본질의 소재이다.

다른 사람들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분초를 다투어 나를 잊고, 며칠 동안 그 사람들을 몇 달 만에 완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완성하기 때문에 그들은 더 이상 체면을 세우지 않았다.

그들은 진정한 근로자이지만 깨끗한 두 손이 있다는 뜻이다.

이런 성취가 탁월한 사람은 옷차림에 거대한 자유도를 가졌고, 입고 싶은 대로 입는다.

그들은 자주 졸려서 컴퓨터 테이블 밑에서 하룻밤 자고 이튿날 깨어 건강한 콜라 한 병을 열어 일을 한다.


그리고 머지않아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허리를 휘감고 있다.

시애틀의 크기 상인들은 겉치레를 하지 않고 호소하는 히피사들에 대해 벌써부터 이상하다.

이 상체 세트 티셔츠, 발에 샌들을 곁들인 주인은 마이크로소프트한 부총재일 수 있어 주머니 안에 있는 돈이 넉넉하게 매장을 구입할 수 있다.


잡스의 로고성인 검은색 긴팔 터틀넥과 청바지를 모두 알고 있다.

지금 우리는 그가 백 벌의 이런 옷을 가지고 있는데, 3택에서 일생 (Issey Miake)이 출품한 것을 알고 있다.

이 일에서 우리는 늘 같은 옷을 입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부지런히 바꿨다고 추측할 수 있다.

잡스는 어떤 일에 강박증에 대해 약간의 결벽이 있을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은 그와 악수를 하려고 할 때 종종 못 본 척 한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은 옷을 입는 문제에 있어서 다른 길로 이동하는 길이어서, 그들은 영원히 비즈니스 인사의 옷을 바꾸었다.


국제 표준의 직업 양복은 우리가 때로는 ‘ 아침 드레스 ’ 에 긴 바지를 맞추어 이미 상업사회에서 150년을 성행하는 것이다.

양복의 후구는 원래 기마에 적합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지만, 이런 디자인도 회의장과 사무실 좌석에 완벽하게 어울린다.


1970년대 말, 나는 여전히 자신의 직업 생애에 처했을 때, 네크라인이 견고한 셔츠, 양복과 넥타이는 여태까지 마찬가지로 적지 않다.

나는 당시에 모토로라의 국제 마케팅부에 힘써 외국에 출장을 갈 때가 많았다.

나는 양복을 입고 비행기에서 밤을 보내고 회의에 참석하고 외출하여 식사를 했다.

나는 아직도 홍콩에서 자신의 양복을 정제했다.

당시에 나는 이것에 대해 잘 적응했다. 이것은 마치 어떤 제복이 되어 그 속에 녹았다.


라틴아메리카는 항상 양복을 입고 해변에서 휴가를 보낼 때만 해도 반바지를 입지 않는다.

소년이 반바지를 입고 뛰어다닌다.

지금까지도 나는 반바지를 입고 거리에 오르기가 거북하다.


1990년대 초기에 나는 일찍이 소프트웨어 회사를 위해 효력했다.

이 회사는 정부의 큰 고객이 있다.

본사로 가는 한 번 방문하기 전에 사장은 팀 전체에 "단추를 꼭 착용하셔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단추가 얼마나 필요한지 알고 싶다.

"적어도 세 알."

그는 대답했다.


하지만 항공 여행과 비즈니스 회견을 할 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큰 해탈을 받았다.

당시의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일부 업계는 옷차림 요구를 보편적으로 높였다.


여기를 보면, 네가 자신에게 물어볼 수도 있는데, 왜 내가 이 주제를 쓰고 있는지.

답은 내가 곧 비즈니스 회의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정장을 입고 가니 거의 10년 만에 처음이다.


나의 좋은 고객인 송하사 — 이번 주에는 다라스에서 열리는'2011년 LTE 북미대회'(LTE)를 장기 진술 영문 약칭, 4세대 무통신 기술)에 속한 소조 토론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이 대회에서 아직 개발단계에 있는 상용 안탁 태블릿 컴퓨터를 소개한다.

이에 초청장은 "옷차림 요구: 비즈니스 직업복"이라고 밝혔다.

나는 전화에서 연락처에게 물었다. "비즈니스 직업복이라니."

그는 "양복과 넥타이"라고 답했다.


이것에 대해 나는 깜짝 놀랐다.

"전신업의 대회입니다." 제 연락처는 "그리고 득주입니다."


"알고 있었어."라고 내가 말했다. "분석가가 직접 참석할 예정입니다."


알다시피 과학기술업 분석사는 진정한 기술 전문가처럼 간판식 옷도 한자리에 모인다.

로버 앤드루 (Rob Enderle)는 늘 앙드루식 롱팔 티셔츠를 입고, 가슴에 그의 이름과 동명)을 달고 있다.

테임 바가리 (Tim Bajarin)는 늘 뉴올리언스 악어인 Perlis 브랜드의 깃 티셔츠를 입고 있지만 로고가 한 마리가 아니라 랍스터가 아니다.

나는 보통 회색이나 검은색 긴소매에 칼라 티셔츠를 선호하고 검은색 로고 없는 바지와 양말을 곁들인다.

  • 관련 읽기

드레스 컬러 묘사 ——노란 셔츠 울렁 스커트

복식 문화
|
2011/11/12 15:08:00
25

발청 풍경도: 오능수 양말 & Nbsp; & Nbsp; & Nbsp

복식 문화
|
2011/11/12 14:44:00
29

여자는 군복 & Nbsp

복식 문화
|
2011/11/12 14:45:00
19

바레인 전통 이슬람 의상 & Nbsp; 신념과 패션

복식 문화
|
2011/11/12 14:25:00
41

바레인 전통 이슬람 의상 & Nbsp; 신념과 패션

복식 문화
|
2011/11/12 11:59:00
70
다음 문장을 읽다

'항파 복장 '신속 발전 & Nbsp; 인재 수요'전면 개화'

항주, 온순하고 부드러운 도시, 개혁 개방의 하늘의 이익을 점유하고, 지역의 편리함은 공영하고 완곡한 항주의 복장을 배출하고, 흑마의 기세로 중국 의류 업계에서 우뚝 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