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연쇄점'기쁨'과'근심 '
우리나라는 매년 신생아 수가 1300만 ~ 1500만 ~ 단독 2태 정책을 실시한 뒤 매년 약 200만 위안 증가한다.우리나라 영동산업의 규모는 빠르게 확장기에 이르렀고 2013년 시장 규모는 이미 1400억 위안으로 2015년 2조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따라 대량의 외부 자본이 유동 산업으로 몰려들어, 만다의 첫 어린이 브랜드 아이왕, 영동에게 먹고 놀고 놀이를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택배업체 원통도 모아 용품의 세분시장을 조준해 포석선 아래 편의점'엄마 가게'를 설치하고 있다.
인재는 단판이다
“ 산업의 전체적인 규모는 확대되고 있지만 매상마다 판매상, 소매상들의 매수 상황까지 구체적으로 이르기까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나문은 밝게 표시했다.2013년 전국 10대 모아연쇄업체 평균 모금리는 15%로 평균 운영 원가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소매점의 연평효과는 1900위안이 되지 않아 전년 대비 100위안 하락했다.
2013년은 전환점이다.이에 앞서 영동 연쇄점의 평효와 규모가 늘고 있다. 지난해부터 규모는 늘고 있지만 단점평효는 낮아졌고, 평효율에 의존하지 않고 더 이상 평효에 의존해 성장을 이루고 있다.나문은 유난히 말했다.
대하다유아 연쇄업영리 수준의 하락은 전자상들이 가져온 충격을 제외하고는, 로빈은 전국적인 대형 영아 연쇄 업체들이 일선 도시, 단병과 접속, 경쟁이 치열하고 전체 소비 시장이 저조했다고 생각한다."하지만 경쟁이 불완전한 지역에서 경영자는 여전히 이윤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단점 운영 원가가 급등하고 일선 도시에서 임대료는 20%~30%까지 차지했다.또한 경로가 평평화된 압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영동 중개상에게 순수 배송형 판매상 수가 줄어들고, 공장들이 경로를 압축하려고 하는 바람에 소매 단말기와 직접 접촉하는 것도 중개업자들이 소매 매장을 판매하는 이유다.
상품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상품 구조의 불균형과 소매 인력의 결핍도 이익 수준이 떨어지는 원인이다.나문은 “ 많은 채널 상인이 중개상인이 전형되어 왔기 때문에, 소매는 세부 관리를 중시하고, 중개판매, 대리관리의 각도와 다르다.좋은 소매 인재는 점장, 시장감독, 구매 안내를 찾기 어렵다는 점도 같은 연쇄 브랜드 차이를 초래하는 이유 중 하나다.
왕자 양의 임신 영아 연쇄점 담당자는 영동점이 필요한 것은 간호와 구매능력을 겸비한 인재, 인재의 부족은 기업의 확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인재를 살리기 위해 당리의 방법은 직원들을 주주가 되게 하는 것이다. 우수한 점장에 대한 우리는 지분을 장려하는 것이다.등급이 3성급에 이르는 직원은 우리도 배당을 줄 것이다.직원들을 격려하여 성공의 열매를 나누게 하고, 이러한 직원들의 유실률은 비교적 낮다.
향하다서비스상변형
"우리 업계는 상품이 부족하지 않고 서비스가 부족합니다.""요즘 젊은 엄마는 육아 지식에 대한 수요가 커서 고문식 서비스 체계를 세워 일방적으로 인훈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편 외외 육아사를 초빙하는 등 사이트에 육아상담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종목 실시 이후, 왕자 양은 현지의 입소문에 뚜렷한 상승을 하였고, 매장 내객 수, 새 회원, 손님 단가 모두 증가했다.
왕자 양양문점은 좋은 쇼핑환경과 우수한 제품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전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흔한 육아 문제에서 보아의 장이 불편하고 종이기저귀, 칼슘, 칼슘을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 문점은 고객에게 마음을 붙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바바아동복식체험관 창시자는 대부분 매장 실적이 하락한 주요 원인은 인터넷 쇼핑몰 충격이 아니라 경쟁이 치열한 것이 아니라 수습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반드시 직면해야 할 현황은 85 후 엄마가 소비주력군이 되었고, 90 후 어머니들이 바짝 따라다니며 남다른 세대를 추구하는 것도 사유무경계의 세대다.제품은 결국 서비스를 한다. 제품이 대체로 같은 경우에는 서비스가 색다른 판매가 됐다."단순히 차익으로 경영하는 패턴은 이미 안되고, 영동점은 커뮤니티 컨설턴트가 돼야 한다. 캐릭터를 바꾸지 못하면, 선 아래 시장은 전기상으로 삼키게 된다."로문은 “ 사회화, 사회화, 사회화, 서비스화는 미래 영동 연쇄의 전환 방향이다 ” 고 솔직하게 말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