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말: 폴리에스테르 산업 통합 서막 개설 원료 가격 밑 실행
시세 회고 및 미래 전망
올해 국내 PTA 선물 주력 계약 가격은 전체적으로 중심 아래로 이동하는'M'형 추세를 보이고 있다.원유 터저리리리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구변이다요요요요요하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압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그러나 PTA 현물가공비 고소 업체, PX 및 PTA 단 신생산능이 예상했던 압박을 부단히 투입해 7월 초 터치 연내 고점 이후 단일 단일 하락세를 펼치며 11월 중순 연내 저점을 창출해 이후 가격은 약세 반탄을 시작한다.
MEG 선물의 주력 계약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좌장우단의 비대칭'W'형 추세를 보이고 있다.올해 초부터 7월까지 국내 MEG 가 거의 일방적으로 일방적으로 하행세를 보이고 있다.현물단으로 보면 지난해 3분기 석탄제 생산능이 집중적으로 투입돼 MEG 현물가격은 2018년 9월 초 82225원/톤1로 올해 5월 하락한 4220원/톤의 4220원, 누적 감소폭이 50%에 가깝다, 기간 공급구조의 불균형, 재고의 누적 누적은 단자 하락의 주요 원인이 된다.1905계약계약이 190919191909계약계약체체체환19191905계약계약체약이 지속하하하하현현가격 저저저저저저저저저월19191905계약환월19191905계약계약환월1919191905개개개월191919051905계약계약계약환환환월 19099계약계약조조조조조조세세취취취취취취취취취취취약약약약하당직직전전당이 현현현하하하하하하하1919191919191919190999990999999999999999999계약계약계약계약계약계약계약가격이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현재 현그리고 단계적 저점, 하지만 항구 선적 정체기, 일부 상품이 오염 및 재고 창출 사상 저위 등 요인이 나타났고, 이후 MEG 가 다시 반등하고 있으며, MEG의 현물은 종이 공수품 대동에서 보완되어 연내 최고를 기록했다.
이 같은 폴리에스테르 산업체의 각 코너의 생산능성장률을 보면, 올해 PX 코너의 증가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내년 생산에너지 증가폭이 가장 큰 부분은 MEG 다.내년 폴리에스테르 신규 생산량 500만 톤, PTA 와 MEG 의 신규 수요 생산능은 각각 428만톤과 178만톤, 기존 생산계획은 내년 국내 PTA와 MEG의 신규 생산에너지는 각각 1170만톤과 650만 톤으로 과잉 비율을 보면 MEG가 더 커지고 있다.물론 장치 투산계획과 실제 생산량에 대한 영향 사이에는 일정한 차이가 있다.
전체 연보에서 우리는 세 부분으로 나눌 것이며, 각각: 폴리에스테르 편, PTA 편, MEG 편이다.
우선 폴리에스테르 끝으로 보면, 지난달 업종 개찰 후 국내 폴리에스테르 생산의 속도가 2016년 바닥을 보인다.이후 3년간 국내 폴리에스테르의 신규 증산은 끊임없이 투자할 수 있다.또한 폴리에스테르 전체의 부하나 폴리에스테르 제품의 연도 평균 이윤 지표로 볼 때 지난 3년간 폴리에스테르 기업이 뚜렷한 경기 주기에 놓여 있지만 내년 가동률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단말의 수요에 따른 영향을 받는다.국내 경제가 하락을 예고하는 존재로 대중 소비의 방직복류의 수요와 경제가 전반적으로 일치하고 있어 국내 단말기 수요의 하행을 야기하게 된다.또 대외 무역 분쟁의 끊임없는 상황에서 방직 의상의 수출액도 뚜렷한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단말기 수요도 연루될 것이다.이외에도 방직업의 이윤이 점차 떨어지기 때문에 방직업계의 고정자산투자액은 전기 일시적으로 상승 후 다시 하락해 마이너스 성장에 접어들면서 단말 투자가 결핍되는 상황에서 내년 폴리에스테르의 수요가 큰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
그 다음으로 상류PX 는 올해 국내 PX 프로젝트의 대년으로 항력석화, 절강석화 등 대형 정화 일체화 사업의 상마에 이르기까지 국내 PX는 국산 대체 수입에 들어가는 시대에 내년에도 신규 생산능이 투입돼 수입 의존도가 50% 아래로 반락될 전망이다.기존 PX 수출국으로 직접적으로 직격할 수 있는 PX 수출국들은 이들 국가단벌 PX 생산량이 작기 때문에 생산비용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국내 갓 출산 및 미래에 투자할 장치와 경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PX 와 석뇌유 가격차가 저위적으로 운행되는 상황에서 내년에는 반드시 부점장치가 역사무대에서 물러날 것이다.PTA 를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재고를 다녀온 뒤 국내 PTA의 절대재고 및 창고 소비는 저위였지만, 2018년 말 역사적 저위를 창출한 뒤 상승 기미가 보인다.한편, 올해부터 국내 PTA 는 재차 생산에너지를 확장시키는 주기로, PTA의 연간 현물가공비도 올해 8년 만에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르고 있지만, 확산 주기가 정해진 상황에서 내년 PTA 현물가공료는 올해보다 크게 떨어지며 대부분의 시간의 가공비 구간은 400-600위안 정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내년에 가공비가 이런 구간을 유지하면 1세트의 생산능에 의존하고 비용이 비교적 낮은 우세, 새로운 생산능의 탈락 서막이 열리고 2012-2015년의 정경이 재현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MEG 측면에서 지난해 3, 4분기 석탄화공의 집중 투자로 국내외 MEG 가격이 크게 하락해 각종 MEG 공예의 현금 흐름이 눈에 띄게 압축됐다.또 내년 국내외 계획 장치가 더 많아 탄화공 외에도 일체화, 에틸 분해 장치를 정화시키려는 투산은 국내 MEG 시장의 경쟁 구도를 더욱 높일 것이며, 일부 전기 석탄 화공장치를 탈퇴하고, 신탄화공장치의 출산을 연기하고, 일부 장치가 운영되거나, 생산능이 더 나빠질 것이다.또 국내 MEG 생산능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MEG 수입 의존도 점차 하락할 것이지만 국외 일부 에틸 분해 장치의 원가 우세하고 수입의존도가 50%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한편 생산에너지가 증가하는 압력이 휘두르지 않는 반면, 또 다른 한편으로는 항구의 저재고가 가격을 지탱해 액체 화공품으로, 내년 MEG 의 저위파동적이거나 커질 것이다.
전체적으로 말하면, 내년 전체 폴리에스테르 산업 체인 통합 서막이 열리고, 원료 가격은 바닥으로 운행하는 모델을 위주로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러나 각 환절의 생산능이 끊임없이 투입되는 상황에서 산업체인 고객은 미래의 전망이 일치하는 것으로, 이는 모든 환절의 재고가 상대적으로 저위에 처해 있다.기존 가격은 대부분 장치의 원가선 부근에 떨어졌을 경우 신장비 투산 연후 또는 노장치 정산 등의 요소가 나타나면 단계적으로 공급 개선 상황에서 가격이나 하부 폭력 반등 추세가 나타날 것이다.또 가격 수정이 지나치면 장기 수급의 압력이 다시 떨어지게 된다.이에 따라 내년 가격은 대부분 하부 운행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지만 단계적인 조작 기회는 파악해야 한다.
영향 요소 분석
(1) 폴리에스테르 업종은 3년 간의 경기 주기를 유지하거나 끝난다
폴리에스테르 엔드로 보면 2015-2015년 전체 산업 사슬을 거쳐 국내 폴리에스테르 생산의 속도가 2016년에 바닥을 내렸고 특히 2015년 전후 국내에는 많은 폴리에스테르 기업이 파산 재팀을 이루고, 업계 수도꼭지 통합, 탈락, 탈락, 탈락, 후기 업계 경기가 벌어졌다.2016년 이후 3년간 국내 폴리에스테르 신규 증산력은 부단히 투출했다. 2018년 생산에너지 증가는 14%로 올해 6.5%로, 내년 신규 생산에너지 500만 톤에 육박하며 올해 8.7%를 넘어 이 새 생산에너지 확장 주기 중, 폴리에스테르 업체의 투자력이 더욱 뚜렷해지고, 업계 집중도가 높아지면서, 이들 기업들이 상위PTA, PX, PX, FX, 앞으로 미래의 경쟁력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또 국내 폴리에스테르 기업의 연간 부하도 지난 3년은 업계의 상대경기 주기에서 연간 조업 부하가 88% 인근에 이른다.그러나 CCF 의 예측에 따르면 내년 국내 폴리에스테르 생산량의 증속료는 6% 안팎으로 내년 연간 가동률이 83.5%가량 하락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업계가 성황하는 신호 중 하나다.
한 업계는 경기 주기에 처한 또 다른 로고가 이윤의 고저다. 아래도 폴리에스테르의 연도 평균 이윤을 보면 2017과 2018년의 이윤 수준은 2015, 2016년보다 두드러졌지만, 올해 평균 이윤이 또렷해지고, 내년 업종의 이익은 더욱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주기가 끝나는 신호다.
(2) 국내외 경제 증속 하락 추세 아래 단말기 수요가 피할 수 없는 하락
지나간 고속 성장 이후 국내 경제는 이미 환기기에 접어들어 차근차근 내려가고 있다.대중 소비의 방직복류의 수요는 경제적 증속 전체와 일치해 미래의 국내 방직 의상의 수요도 다음 계단을 추정할 수 있다.국내 의상 모자 방직품 소매액과 GDP 현찰의 누적 누적 추세 를 알 수 있다. 양자 의 주세는 동성 을 띠고, 전자의 파동성이 더 큰 점, 우리의 초보적 인 판매액 통계 의 샘플은 실체점포로, 제3자 인터넷 판매플랫폼이 포함되지 않아 최근 몇 년 인터넷 매출이 급증하고 일부 소매액은 통계 범위 안에 있지 않지만, 그 추세는 상대적으로 일치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또 가격의 영향을 반영하기 위해 우리가 얻은 GDP 현가는 인플레를 제거하지 않는 요소다.설 연휴의 영향을 감안하면 우리는 1, 2월 데이터도 제거한다.
또 대외 무역 분쟁의 끊임없는 상황에서 방직 의상의 수출액도 뚜렷한 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단말기 수요도 연루될 것이다.하도에서는 2016년 3, 4분기에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지만 지난해 2분기 이후 무역 분쟁의 단락에 따라 수출액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마찬가지로 설 연휴의 영향을 고려해 우리는 1, 2월 데이터를 제거했다.
이외에도 방직업의 이윤이 점차 떨어지기 때문에 방직업계의 고정자산투자액은 전기 급상승 후 다시 반락하여 마이너스 성장에 접어들었다. 이는 지난 10여 년 역사에서 상당히 이례적으로 국내 방직업 경쟁력의 하락을 보여 미래의 전망을 밝힌다.단말기 투자가 부족한 상황에서 내년 폴리에스테르의 수요는 큰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1, 2월 데이터를 마찬가지로 제거했다.
PTA 편
(1) 국내 PX 장치에 집중하여, PX 불석뇌유 가격차가 저위를 유지하다
상류PX 는 올해 대년째로 올해 말까지 누적 생산에너지 1040만 톤으로 작년 동기 대비 70%에 이른다.내년에 투산할 계획이 580만 톤이지만 4분기에 집중돼 실제 낙지에 있을지 불확실성이 있다.
국내 PX 신규 생산능이 크게 증가하면서 수입 의존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면서 올해 수입 의존도가 50%가량 후반락하면서 내년 예상은 45%가량으로 한편으로는 국내 생산량의 증가로, 한편으로는 수입량의 감소다.
국내 집중 투자PX 이후 중국 PX 생산이 전 세계 비중이 처음으로 동북아시아 지역을 넘어섰고, 올해 1~10월의 수입자료에 따르면 한국, 일본은 여전히 중국 수입PX 의 주요 원지로, 미래 국가들은 큰 압력을 받고 있다.
현재 2년 국내 투산 및 계획의 PX 장치에 따르면, 그 1세트의 생산력은 중국의 몇 대 PX 수입원보다 뚜렷하게 높다는 것이다. 즉, 이론적으로 중국 PX 장치의 단위 생산 원가가 국외의 기존 장치보다 낮을 것이며 경쟁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지난 3월 이후 외판 PX 와 석뇌유 사이의 가격차가 급격히 좁아졌고, 최소 220달러/톤의 저위권에 육박하고, 지난 한 번 저렴한 가격차는 2014년 중 당시 일본과 한국이 PX 세트를 집중 투입해 가격차가 하락세로 치솟았지만, 당시의 규모는 현재와 비교할 수 없었고, 더불어 당분간 하락한 가격차는 올해 1분까지 급상승했다.PX 수출대국으로, 한일 등 국가는 4, 5년 고이윤의 복지를 누렸지만 내년부터 내년까지 이런 누워서 돈을 버는 시대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상류PX 코너도 산업통합될 가능성이 높고, 흐름이 짧고 경쟁력이 약한 장치가 먼저 타락될 것이다.
(2) 국내 PTA 확산 주기가 다가와 내년 가공료가 저위를 유지하고 있다
PTA 를 통해 지난 몇 년 간 재고를 거친 뒤 국내 PTA의 절대재고 및 창고 소비는 평균 저위다. 2018년 12월 재고량은 75만 톤에 달하는 단계적으로 낮은 점으로 재고소비는 불과 0.2개월에 불과해 이후 재고량과 창고 판매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올해 대부분의 재고량은 130~150만 톤에 비해 재고소비가 0.3~0.4개월 간 작년 동기보다 높았다.하지만 국내 PTA 가 새로 생산할 수 있는 집중 투자에 따라 미래 절대 재고량과 창고 판매비료가 계속 상승할 전망이다.
2015-2018년 저속성장 이후 올해부터 국내 PTA 가 새로운 생산에너지 확장 주기로, 올해 국내 실질적 생산능은 320만톤에 불과하지만 내년에 투산할 계획이 1170만 톤에 이르며 생산에너지가 24% 가량 증가했다.
지난 몇 년 생산력이 비교적 낮아졌기 때문에 국내 PTA 의 현물가공료는 2016년부터 점차 상승하고 있으며 올해 평균 가공비는 1000위안을 넘어 2011년 이래 최고치를 창출했다.그러나 확산주기가 확정된 상황에서 내년 PTA 현물가공료는 올해보다 현저하게 떨어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시간의 가공비 구간은 400-600원/톤 사이로, 2014-2016년 산능 시기로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 가공비가 이런 구간을 유지하면 1세트의 생산능에 의존하고 비용이 비교적 낮은 우세, 새로운 생산에너지 탈락 서막을 막을 막을 올리고, 2015년의 상황은 재현될 것으로 전망된다. 당시 국내에서는 생산에너지 555만 톤을 완전히 탈락시켜 생산에너지를 중단하고 재개할 수 있는 생산능은 715만 톤이다.
MEG 편
MEG 측면에서 지난해 3·4분기 석탄 화공의 집중 투자로 국내외 MEG 가격이 크게 하락해 각종 MEG 공예의 현금 흐름이 눈에 띄게 압축됐다. 특히 주류 석뇌유제 MEG 의 현금 유출이 희귀하게 나타나 가장 적자가 100달러에 가깝다.한편, 외상 캐비닐, 내판 외채 캐비닐, 내판 MTO 등 공예, 올해 대부분의 시간의 현금 흐름은 모두 음치로 국내 신규 생산능이 MEG 기업에 대한 현저한 압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내년 국내외 투자계획의 장치는 탄화공 외에도 일체화, 에틸 분해 장치의 투산은 국내 MEG 시장의 경쟁 구도를 더욱 높일 것이다.CCF 의 예측 수치에 따르면 내년 국내외 계획은 876만8만8만톤으로, 중국은 649만톤(합성가스가 294만톤으로 일체화 355만톤으로, 국외는 27만8만톤으로 신증할 계획이다.
새로 투자한 장치는 특히 일체화된 장치를 정화시켜 뚜렷한 원가 우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부 전기 석탄화공장치를 탈퇴하고 신탄화공장치의 투입 연기할 것이다.한편 내년 국내 MEG 는 신규 생산능이 650만 톤에 육박하고 있지만 일부 장치가 운영되거나 더 불안정한 점을 감안해 실제 국내 생산량 증가는 계획보다 훨씬 낮게 생산능을 이용하거나 60% 이하로 하락해 지난 10여 년간 신저수평을 창출할 계획이다.
또 국내 MEG 생산능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MEG 수입 의존도 점차 하락할 것이지만 국외 일부 에틸 분해 장치의 원가 우세하고 수입의존도가 50%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국내외 MEG 의 생산능분포에 따르면 중국 생산은 40%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사우디 18%, 미국과 대만은 7%였다.생산공예 차원에서 보면 사우디와 쿠웨이트, 캐나다 및 미국 등 국가들은 원료단에서 천부적인 우세를 지니고 있으며, 저렴한 천연가스 때문에 생산비용이 다른 국가보다 뚜렷하게 낮아졌다.올해 1~10월에 따르면 중국이 수입한 MEG 중 사우디의 비중이 45%, 캐나다 10%, 쿠웨이트는 5%로 집계됐다.한편, 올해 미국에서 투자한 3세트 세트는 모두 에틸 분열된 공예로, 목표 판매 고객은 중국이다. 관계가 개선됨에 따라 후기는 미국의 MEG 수입량이나 점차 상승할 것이다.
올해 4월 역사의 최고가 143만 톤에 이르렀고 국내 화동 항구 지역의 MEG 재고가 연속으로 단편적으로 하락해 연말 재고가 40만톤까지 내려간 역사적 저점은 산업체의 일치 전망 배경 아래, 무역업자, 하류 수요 업체 모두 저재고 전략을 채택한 데다 항구 하역의 지연으로 유통 가능한 상품이 저위를 유지하고 있다.또한 MEG 는 액체 화공 품종으로 재고가 상대적으로 현성화되어 단기 공급이 긴장되면 가격이 크게 오르기 쉽고 올해 11월 이후 현물 가격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토니빈코 중국 첫 가게 개업, 베이징 조양
- 매일 첫머리 | 항주 세관은 백 여 건의 출입국 위반 소지품 이 국경 을 건너 물품 을 분별하여 분석해야 한다
- 매일 첫머리 | 절강 2020년 디지털 경제 목표: 핵심 산업 영수 2 조 억
- 매일 첫머리 | 2019년 절강인당 소비지출 32026위안이 각 성구 1위에 올랐다
- 매일 첫머리 | 2019년 12월 대종 농산물 공급 정세 분석 월보(섭면 부분)
- 매일 첫머리 | 설 을 앞두고 전국 주요 방직 의류 전문 시장 휴시 시간 이 여기 있다!
- 매일 첫머리 | 상무부 대외무역부 책임자
- 회사 뉴스 | 투자 297억 위안 의 중점 산업 프로젝트 28 중 석유 는 150만 톤 의 비닐 프로젝트 를 신설 할 것 이다
- 회사 뉴스 | 상표 30주년 이녕2020 가을 겨울 시리즈 선보여 파리 패션주
- 매일 첫머리 | 국산 Lyocell 이 독점 재차 최적화, 약 2020코크교 원단!
- 후원호 번개 X RAMIDUS 연명 공업소재 포켓 시리즈 출범
- 홍콩 조류 카드 I.T 홍콩 마카오 판매 하락액 33.3%
- 아디다스 2020 밸런타인데이 테마화 시리즈 석출 복숭아 프린트가 로맨틱하다
- '10년 실크 없음'진관희 팬 실크 최종 시리즈 슈즈 뺏기.
- 토니빈코 중국 첫 가게 개업, 베이징 조양
- 항주 세관은 백 여 건의 출입국 위반 소지품 이 국경 을 건너 물품 을 분별하여 분석해야 한다
- 절강 2020년 디지털 경제 목표: 핵심 산업 영수 2 조 억
- 2019년 절강인당 소비지출 32026위안이 각 성구 1위에 올랐다
- 2019년 12월 대종 농산물 공급 정세 분석 월보(섭면 부분)
- 설 을 앞두고 전국 주요 방직 의류 전문 시장 휴시 시간 이 여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