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원 이직 은 신중 하게 제식 사직 신청서 에 서명해야 한다

2015/11/27 21:57:00 12

직원 이직제식사직 신청서

장우는 한 바캉스 호텔에서 식당 종업원으로, 양측은 2013년 6월 1일부터 2015년 5월 31일까지 노동 계약을 체결했다.

2015년 설날 임박해 호텔 인력 전문원은 그를 찾았고, 년 후 새로운 서비스 팀을 바꾼다는 이유로 자진사퇴를 요구하고, 제식 사표 한 장을 건네고 서명을 요구했다.

장우씨는 사직 신청서에 “한 바캉스 호텔과 장우 사이에 아무런 미결금 이 없다 ”고 답해 인력 전문원은 “아직 한 달 월급 결제가 안 됐다 ”고 급히 물었다.

인력 전문원은 "남은 월급 다음 달에 월급 카드를 받는다"고 말했다.

장우는 생각도 없이 사직신청서에 서명했다.

3개월이 지나고 임금이 빚이 늦어져 호텔에 전화해도 아무런 답장이 없다.

어쩔 수 없이 장우 가 현지 로 일한다

인사 쟁의

중재위원회는 중재 신청을 제기해 이 리조트 호텔에서 이직 전 1개월 월급을 지급하라고 요구했다.

중재위는 리조트 호텔에 대해 장우임금 지급에 대해 주요 입증 책임을 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리조트 호텔은 법정 심사에서 직접 설명할 수 없고 지급된 현금 액수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으며 이 사직신청서 내용은 이 휴가호텔에서 작성한 형식 조항과 함께 휴가호텔은 어떤 증거도 제공되지 않았다.

결국 중재위는 장우의 부탁을 지지했다.

평가: 근로자들에게 제식 사직신청서를 작성하려면 반드시 조심스럽게 이직 원인, 빚 결제 등 직접관계 근로자

절실한 이익

자신의 권익을 손상시키는 제식 이직 신청서를 체결하면 수동에 빠질 수 있고, 거대한 법률 위험에 직면한다.

대하다

고용 단위

제식 이직 신청서의 사용은 양날검을 사용해 인적 자원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법적 위험과 책임을 회피하는 효과도 어느 정도 있었지만 구체적인 세부 관련 증거에 대한 보존을 부주의하지 않으면 입증할 수 없는 법률 후과를 감당할 수 있다.

관련 링크:

얼마 전 하남 한 중학교 여교사의 사직서'세상이 이렇게 커서 보고 싶다'가 인터넷에서 폭발한 후 많은'엽기적'의 사퇴 이유를 사직하는 사직서가 언론에서 끊이지 않았다.

최근 며칠간 한 인터넷 매체와 모 신문사 두 명의 여직원이 각각'내 가슴이 너무 커서, 여기 못 척해 ''누구라도 해도 돼'는 사퇴 이유로 다시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이로써 각양각색의 사직서 작성을 앞두고 근로자들이 이직할 때 ‘ 엽기적 ’ 이라는 이유를 쓰는 사직서를 쓰고자 하는 사직서를 쓰고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그렇다면 다른 사퇴 이유로 근로자에 영향을 미칠까? 법관으로 근로자가 자진사퇴를 하면 어떤 주의사항이 있을까? 본보 기자는 김성동달 변호사 고급급급급자, 베이징시 변호사협회 노동과 사회보장법전문위원회 주임 양단풍을 자문했다.

양단풍 변호사는 노동계약법 규정에 따라 근로자들이 30일 서면으로 고용인 단위로 통지해 근로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시험기간에 근로자들이 3일간 고용인 단위를 미리 통지하면 노동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이 규정에서 잠재적인 대사를 읽을 수 있다: 근로자는 법률 규정에 따라 고용인 단위를 미리 통지할 수 있으며, 즉 근로 계약을 해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고용인 단위의 비준을 받아야 할 전제 조건이 없다.

이론적으로는 회사를 앞당겨 사직을 제출하면 양측 노동계약으로 해제된 전제 조건이 아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노동자 사직은 자유롭게'제멋대로'를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예컨대 근로자가 재직 기간에 고용인 단위를 통해 전용항 훈련을 한 적이 있다. 쌍방은 이를 위해 서비스기를 약속했다.

근로자들은 서비스 기간 내에 사직을 제출하면 고용인 단위가 위약 책임을 지고, 고용인 단위를 위해 지불한 양성비 손실을 감당해야 한다. 근로자는 30일 (시험용 기간 내에 하루 앞당겨 근로 계약을 해제할 경우, 스스로 근무 계약을 해제할 경우, 법적 규정에 따라 고용인 단위를 미리 통지했으나, 이행되지 않은 의무가 있으면, 이를 이행할 의무가 있으면, 고용인 기관에 직접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경우, 해당 배상 책임을 져야 한다.


  • 관련 읽기

시용 기간 내에 두 눈이 실명하여 어떻게 ‘ 배려 ’ 를 구합니까?

노동법규
|
2015/11/25 22:22:00
28

노동자 공상 감정 논란 권한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것일까?

노동법규
|
2015/11/23 22:22:00
23

법률 교실: 휴업휴직 임금 줄여 어떻게 권력을 유지합니까?

노동법규
|
2015/11/21 10:29:00
38

사회보장을 납부하지 않고 병든 직원을 초빙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노동법규
|
2015/11/19 22:53:00
32

계약을 재계약을 거부한 후 후회는 이미 사실입니까?

노동법규
|
2015/11/15 22:06:00
51
다음 문장을 읽다

노동자 의 사직 은 결코 구속 이 없는 것 이 아니다

‘최우사직서 ’가 잇따라 빨간 인터넷을 터뜨리고, 노동자들이 가면 간다고 할 수 있을까?다음 시간에는 세계 의상 모자망의 작은 편집을 따라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